스크린 크기 : 중형

스크린 비율 : 1.85:1

스크린 배치 : 상단


마스킹 유무 : 탑 마스킹(2.39:1 지원)


좌석수 : 130석

좌석 : 가죽시트

단차 : 보통

석간 간격 : 좁음


프로젝터 밝기 : 양호함


사운드: 양호함

특이사항: 예술영화 전용


평점 ★


대전충청지역에 두개 있는 아트하우스 관 중 한곳인 CGV 대전7관은 한번 리뉴얼을 거쳐서 준수한 상영시설을 가지고 있다.   


예술영화관 답게 아트하우스 브랜드로 배급되고 있는 대부분의 영화를 상영하고는 있지만, 이따금 관람인수가 많이 안나오는데 계약된 상영횟수는 채워야 할때(...) 심야에 그런 영화들을 틀어주는 경우도 있다.


사실 하루에 예술영화로 분류되지 않는 영화를 틀어버리면 상영쿼터를 못 채우기때문에 그러는 일은 거의 없다는게 다행이지만.


그리고 예술영화를 틀어준다고는 해도 용산의 박찬욱관이나 압구정처럼 다양하게 틀어준다는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다...

골고루 틀어준다기 보단 예술영화중에서도 잘나가는 영화만 하루 세타임에 다른 자잘한거 두어편 틀고 끝이기 때문에

진짜 예술영화만 보겠다! 할 경우에는 대전 아트시네마를 가는것을 추천한다.


상영관은 보통 지방에 있는 중소형관 크기이고, 스크린에 영사되는 영상의 밝기는 충분히 밝은 편이다.


명암비도 떨어진다는 느낌을 못 받았고, 선명도도 나쁘지 않았다. 다만 영사창이 생각외로 높은곳에 있다보니 사다리꼴로 영사되는 고질적인 문제는 있는편. 다만 양 옆을 잘라서 보정을 해 주는 경우는 있다.


사운드 또한 나쁘지는 않다.


<라라랜드>를 여기서 봤는데 방향성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고, 모자라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다만 옆관의 사운드 출력이 미세하게 더 커서, 


같은 영화가 6관에서 상영된다면 6관에서 보는것을 추천. (시설은  같다)


영화관의 의자는 가죽형이고 전형적인 CGV의 것을 가지고 있다. 관람에 불편함은 없으나 지각하는 사람이 중앙쪽으로 들어가야 한다면


그 줄의 모두가 다리를 자기 몸쪽으로 밀착해야 되기 때문에 너비가 넓다고는 못한다.


그래도 대전에선 CGV가 가장 준수한 극장이니 어쩔수 없는것 같다.

+ Recent posts